클라우드 게이밍 설치하기 전에 꼭 알아야 되는 점 iii

by fnf

지금으로서, 좋은 접근성을 지닌 와이파이를 가지기 위해서 라우터의 위치가 중요한 동시에, 사용자 본인의 집이 얼마나 크느냐, 또한 집이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는지 중요합니다. 라우터는 집의 중심 점에 얹혀야 되며, 기계와 라우터 사이에 벽 혹은 다른 장애물이 적을 수록 좋습니다. 알루미늄 스터드, 유리, 벽돌과 돌 모두가 시그널 강도(따라서 속도)를 줄입니다. 또한 본인이 아파트 혹은 큰 도시와 가까운 곳에 살고 있으면, 방해를 피하기 위해서 5 GHz의 대역폭을 지닌 라우터만 쓸 수 있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 엄청 크거나, 집 디자인은 라우터 시그널을 방해하는 편이면, 일반 라우터보다 와이파이 mesh 네트워크 구매를 권장합니다. 와이파이 리피터(Repeater)도 물론 있으나, 시그널의 품질을 하락 시킵니다. 시그널 품질에 의해 클라우드 게이밍이 가능/불가능해지기 때문에 와이파이 리피터 사용을 제안하지 않습니다. Range extender (범위 확장기)는 괜찮지만, 작은 공간에 더 잘 운영합니다. Mesh 네트워크는 가장 좋고, 설치하기 쉬운 것입니다.

4G 및 5G 개인 핫스팟 혹은 라우터를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인터넷 접근이 어려우면, 핫스팟이 좋은 옵션입니다. 물론, 라우터가 지닌 고급스러운 기능을 갖추고 있지 않아서 지연속도의 문제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사용자 본인이 직접 이를 설치한 후 테스트해야 합니다.

프로세서 및 램

라우터는 컴퓨터처럼 다른 기기와 연결할 수 있게 그것만의 CPU 및 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프로세서 및 좋은 램 량은 연결성의 모든 문제를 없애고, 라우터는 사용자의 게임 퍼포먼스에 부정적인 영향이 미쳐지지 않도록 모든 절차를 잘 처리합니다. 사용자 집에서 기게 많으면 게임하기에 1.5 GHz 이상의 쿼드코어(quad-core) 프로세서 및 최소 512 MB를 가진 램은 가장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게이밍 우선 순위를 매김

어떠한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인터넷을 필요로 하나, 좋은 인터넷 속도 혹은 품질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데 엣지 클라우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클라우드 게이밍은 지속적이고 완벽한 인터넷 연결성을 필요로 합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을 하다가 일어날 문제가 작더라도,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지연속도 및 대역폭은 이 문제는 인터넷 연결 혹은 라우터와 멀리 있는 곳에 위치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두개의 요소들이 문제의 원인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 QoS 혹은 서비스의 퀄리티라는 라우터를 활용해서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QoS는 우선 선위를 매겨서 높은 대역폭 기기에 집중하면서 인터넷 연결성을 배치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