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이밍 설치하기 전에 꼭 알아야 되는 점

by fnf

처음에 알 수 없으나, 클라우드 게이밍에 숨겨진 요구사항이 많습니다. 가입료에 따라 제공되는 서비스가 한 두개 아닙니다. 게다가 지정된 인터넷 속도를 가지고 있어야 어떤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시간이 거의 완벽해야 경쟁적인 게임에 지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은 느린 인터넷 속도로 운영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클라우드 게이밍의 장점을 경험하고자 하면, 본인에게 맞는 하드웨어를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인터넷 연결성

클라우드 게이밍은 인터넷 속도를 필요로 합니다. 인터넷 속도는 나라마다 다릅니다. 선택권이 있는 경우에 케이블 혹은 파이버 인터넷을 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 DSL 혹은 인공위성 연결만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특히 이것이 필요한 속도와 지연속도의 경우는 더욱 더 불가능해 보입니다.

대기업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 접속 시, 15 기가바이트/ 초의 속도를 지녀야, 게임을 720p 해상도에 스트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높은 해상도에 하려면, 35 Mbps의 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플릭스와 같은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사용해 본 적이 있으시다면, 이러한 조건들을 잘 알고 있을 겁니다. 플레이어의 역할을 빼서 클라우드 게이밍이 고작 본인에게 스트림 되는 비디오일 뿐입니다.

그러나, 연결성 속도는 단지 게임을 볼 수 있느냐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지연속도는 게임을 할 수 있느냐의 문제를 결정합니다. 높은 지연속도로 한 게임은 제어기 입력 및 게임내 행동 사이에 지연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낮은 지연속도로 운영되는 게임은 게임내 일어나고 있는 행위를 잘 반영하며, 플레이어들이 게임 문제 없이 합니다. 아쉽게도, 어떤 인터넷 서비스 제공자도 클라우드 게이밍에 필요한 지연속도를 알려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 답은 사용자 본인이 사용하는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에 있기 때문입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