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의 미래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스트리밍 비디오 전쟁이 뜨거워진 것과 동시에 세계의 비디오 게임도 만만치 않게 시장을 넓혀 가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미래를 형성 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게임은 스마트 폰, 게임 콘솔 및 PC에서 로컬로 다운로드하여 플레이 됩니다. 네트워크 연결은 플레이어 계정, 게임 내 구매를 편하게 지원하지만 게임 자체는 플레이어의 장치에서 실행됩니다. 게임 회사는 인기 게임 타이틀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구축하여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추가하고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청중 피드백에 응답하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게임은 한동안 클라우드로 확장되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을 사용하면 게임은 전적으로 데이터 센터와 딜리버리 네트워크에 상주하므로 다운로드 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 장치를 본질적으로 연결된 고해상도 터미널로 변환하여 플레이어와 공급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하이퍼 스케일 클라우드 기능, 글로벌 컨텐츠 전송 네트워크 및 스트리밍 미디어 서비스를 활용하여 대화 형, 몰입 형 및 소셜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차세대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게임 회사들은 장애 요인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거나 자체 경쟁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으로 응답합니다. 많은 통신 회사들이 수십억 명의 게이머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환하는 전례 없는 요구 사항을 네트워크가 얼마나 잘 지원하는지 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게이머가 거의 모든 장치에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면서 특수 콘솔의 필요성을 없앨 수 있습니다. 게임 회사는훨씬 더 많은 플레이어를 지원하는 풍부한 경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통신,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및 콘텐츠 제공 네트워크를 통해 5G에 대한 수요를 늘리면서 기능을 크게 확장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 전력 균형을 전환하여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 제공 업체를 유통 파이프 라인의 중심에 둘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단순한 차세대 업데이트가 아닙니다. 비디오 게임에는 스트리밍에 아직 들어 가지 않은 가장 복잡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으며 클라우드 게임이 확장됨에 따라 스트리밍 기술과 통신 네트워크는 기존 솔루션과 동등한 수준의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은 성숙하고 그 성공은 성장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의 전망이 게임 회사와 플레이어가 비디오 게임을 제작, 배포 및 소비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충분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술 및 통신 회사가 꾸준히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로 이동하고 있으며 심지어 게임 회사도 방송사처럼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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