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여전히 데이터 센터가 필요한 이유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틈새 시장으로 여겨지던 비디오 게임 산업은 최근 수십 년 동안 폭발적으로 성장하여 1,200 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되었습니다 . 업계는 항상 최첨단 기술로 게임 경험을 제공 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와 혁신적인 방법을 활용 해 왔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에서 가장 유망한 개발 중 하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도입이었습니다. 이 시장은 아직까진 높은 수준의 비디오 및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기업이 올바른 데이터 센터 인프라를 확보 할 수 있다면 성공 가능성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란 무엇입니까?

클라우드 게임은 사람들이 클라우드 서버에서 원격으로 비디오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의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전통적으로 비디오 게임은 전용 소비자 하드웨어에서 로컬로 실행해야 했습니다. 사람들이 원할 때마다 볼 수 있도록 일종의 물리적 저장 매체 (예 : BluRay 디스크 또는 비디오 카세트)에서 영화를 구매 해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 자체와 하드웨어를 모두 소유해야 했습니다. 고속 인터넷 다운로드가 디지털 전송을 가능하게 했지만 ( 2018 년 모든 비디오 게임 판매의 80 % 이상을 차지하는 디지털 다운로드 ) 여전히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장치의 로컬 저장소에 다운로드 한 게임을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Cloud Service 덕분에 이 모든 것이 바뀌고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이러한 서비스에 가입하면 실제로 다양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원격 서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갖게 됩니다.  Netflix에서 볼 영화를 선택하는 것과 같이 서버는 게임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컴퓨터, 태블릿 또는 스마트 TV와 같은 호환 장치로 보냅니다 . 플레이어는 다른 게임과 동일한 방식으로 컨트롤을 입력 할 수 있으며 원격 서버가 응답하여 입력을 반영하도록 스트리밍을 조정합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매력은 사람들이 고성능 게임 설정을 구축하는 데 드는 비용의 일부만으로도 최신 게임 환경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기 때문에 상당히 높게 평가 됩니다. 현재 제공 업체가 지속적으로 게임 선택을 확장함에 따라 클라우드 게임은 결국 업계의 표준 제공 모델이 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안정적인 데이터 센터 인프라가 필요한 이유

그러나 이 혁신적인 기술이 직면한 몇 가지 과제가 있습니다. 실제 게임은 원격으로 저장 되므로 최종 사용자에게 전달 되는 스트리밍 신호와 플레이어가 서버로 다시 보내는 입력 신호는 지연이 발생하지 않도록 엄청나게 빨라야 합니다.  지연은 데이터 패킷이 네트워크의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으로 인해 지연됩니다. 대기 시간이 길면 스트리밍 비디오가 스퍼터링, 정지 및 조각화 됩니다. 이것은 비디오 콘텐츠에 성가 시게 될 수 있지만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에 치명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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