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스트리밍 맹세한 밝은 미래가 과연 왔는가? ii

by fnf

그런데, 클라우드 게이밍은 최신 하드웨어를 구매하는 게이머들의 레이더에도 없을 겁니다. 이 게이머들은 일반 사람들이며 콘솔에 50만원 및 게임에 7만원까지 돈을 쓸 여유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중간 혹은 낮은 수준의 기계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가입하지 않으며 클라우드 게이밍에 대해서도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또한, 이들은 평생 스트리밍 서비스를 따로 구매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떤 대기업의 클라우드 스트리밍 모델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하드웨어를 구매해야 하고, 게임도 따로 구매해 야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바로 클라우드의 장점을  가린다는 점에서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구매할 제품이 많기 때문에 오래가지 못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문제없이 콘솔 비디오 게임을 모두에게 접근될 수 있게끔 제공한다면, 시장 규모가 20배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때 사람들이 게임을 워낙 좋아했으나, 콘솔만 구매하고 싶어하지 않았다는 의사를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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