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명 스포츠 경기 끊김없이 라이브 스트리밍 즐기는 법

by fnf

인터넷의 발달로 해외 유명 스포츠 경기를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시대입니다. 스포츠 경기에선 1분 1초로 인해 결과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시간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경기 시청 시 지연현상이 있으면 시청자 입장에서는 매우 맥이 빠집니다. 영상지연으로 경기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놓친다면 매우 좌절 스러우실 겁니다. 실제로 영상 시청을 즐겨하는 사람들  50%이상이 지연현상이 없는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원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집에서 편하게, 하지만 시차없이 스포츠 경기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계 어디에서나 라이브 스트리밍 즐길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로 세계 어디에서나 생중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미리 녹화 후 편집과정을 거치지 않고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비디오 및 오디오를 말합니다. 최근에는 화상회의, 스포츠 생중계에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는 특히 젊은 층에게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 순간에 함께한다는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런 라이브 스트리밍은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그 해답은 바로  인터넷에 있습니다. 최초의 콘텐츠 배포자가 원래 비디오를 디지털로 변환한 후 압축하여 인터넷을 통해 전달합니다. 이때 스트리밍 서버와 리얼타임 프로토콜을 이용해 선택된 파일을 다수의 다른 이용자에게 보냅니다. 그후 CDN을 통해 거리에 관계없이 콘텐츠를 배포합니다.

CDN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 분산

데이터들은 CDN을 통해 전세계의 시청자에게 분산됩니다. CDN은 높은 품질과 최소한의 지연으로 영상을 다수의 시청자들에게 동시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써 시청자는 그 영상을 시청하기위해 현지의 원래 서버까지 액세스할 필요없이 CDN을 통해 바로 영상을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CDN는 또한 임시적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의 각 요소들을 저장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시청자들에게 전달되어 더 빠르게 리얼타임 스트리밍을 가능케합니다.

15초 미만의 지연시간 가능한가?

시간에 많은 영향을 받는 스포츠 경기 스트리밍에서 낮은 지연시간은 중요 포인트입니다. 지연시간은 영상이 캡쳐 되어 임시적으로 저장하는 시점으로 기준으로 시청자의 화면에 나타나는데 걸리는 시간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지연시간은 어떻게 최소화할 수 있을까요?

HTTP를 기반으로 한 프로토콜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많은 양의 데이터를 HTTP 스트리밍 형태를 이용해 여러 조각으로 분리한 뒤 CDN을 통해 정보가 전달됩니다. 이로써 우리가 말하는 최소 지연시간, 약 2초~6초 사이가 가능해집니다.

리얼 타임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내다

그럼, 해외 유명 스포츠 경기 끊김없이 라이브 스트리밍 즐기는 법에 대한 답을 드리겠습니다. 바로 리얼 타임 스트리밍 솔루션으로 가능합니다. 이 솔루션은 1초 미만의 지연 능력을 가지며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에 적합합니다. 라임라이트 리얼타임 스트리밍은 양방향 실시간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때문에 단순한 시청을 넘어 교류가 가능한 이벤트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로 플러그인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전송되어 최상의 시청환경을 만들어냅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