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 쇼핑 시즌에 대비해 웹사이트를 준비하기 위한 5가지 팁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온라인 판매는 연성장률 15%를 넘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휴일 쇼핑 매출은 1,000억 달러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치에서 소매업체의 웹사이트나 앱 성능에 타격을 입는다면 휴일 판매 및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휴일 시즌의 수요 급증에 대비해 웹사이트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알아둘 사항

소비자 서비스에 대한 라임라이트 서베이 결과를 보면:
◦ 페이지 로딩에 3초 이상이 걸리면 온라인 소비자의 20%가 웹사이트를 떠납니다.
◦ 페이지 로딩 시간이 너무 느리면, 38%가 사이트를 떠나 다른 곳에서 제품을 구매합니다
◦ 웹사이트에서 긍정적인 경험을 하면 79%가 지인에게 브랜드를 추천합니다.

Tip #1: 테스트, 테스트, 테스트

수행할 테스트를 정하라

휴일 쇼핑객으로 인해 웹사이트 트래픽이 증가하기 전에, 웹사이트의 용량과 취약점을 파악할 수있는 다양한 볼류메트릭(volumetric) 테스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드 테스트(Load tests)는 정상적인 조건에서 웹사이트의 용량을 파악할 수 있고, 스파이크 테스트(spike tests)는 시스템이 갑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를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평가합니다.

중요한 지표를 보라

연휴 기간 동안 증가된 트래픽 양은 일반적으로 가용성, 응답시간, 오류에 영향을 미칩니다. 준비 테스트를 실행할 때는 이러한 지표에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소비자를 실망시키고 사이트를 떠나도록 하는 요인들이기 때문입니다.

테스트의 효과를 파악하라

테스트에 대한 보고 및 분석을 제공하는 여러 써드파티 테스트 플랫폼이 있으며, 이를 통해 어떤부분에 중점을 둬야하는지 우선순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테스트 플랫폼에는 백본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 Dynatrace와 사용자 영향력을 측정하는 Cedexis와 같은 RUM(Real User Management) 테스트가 있습니다.

실제 트래픽 패턴과 비슷한 테스트를 실행하라

사이트 방문자는 동시에 여러 위치에서 방문합니다. 이에 한 위치에서 CDN(Content Delivery Network)으로만 트래픽을 보내는 테스트는 실제 시나리오를 테스트하는 것이 아닙니다.

Tip # 2 : 글로벌하게 생각하라

글로벌 고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가 없다면 귀하의 사이트는 특정 지역에서는 매우 느리고 응답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는 수익은 물론, 브랜드 평판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고객들은 나라 곳곳 또는 전세계에서 귀하의 사이트에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이에 고밀도의 글로벌 CDN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고 대기시간을 줄이며, 트래픽 급증 시기에도 원활한 확장이 가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라임라이트는 세계 최대의 사설 CDN 중 하나를 보유, 운영함으로써 e소매업체들이 혼잡한 공용 인터넷을 우회하여 전송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대규모 네트워크에서 컨텐츠의 지리적 배치는 단일장애지점(single point of failure) 없이 확장 가능한 온-디멘드 용량을 가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편에서 다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data-sheet/5tips-to-prepare-your-website/)를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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