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비디오가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라임라이트는 “비디오가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키는가”라는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 기간에 사람들이 일상 활동을 위해 온라인 비디오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놀라운 점은 비디오가 직장, 사회적 관계 및 여가 활동에 미치는 영향과 급격하게 변화된 전세계적인 시청 습관들입니다.

비디오 시청 습관의 급격한 변화

‘온라인 비디오 시청’에 대한 정의는 매일 소비되는 비디오 양의 증가만큼이나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는 주로 Netflix, Amazon, Disney+와 같은 스트리밍 비디오 플랫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주로 COVID-19로 인해 온라인 비디오는 가정, 엔터테인먼트, 교육, 소셜 상호작용, 정보 분야에서 근로자들을 위한 최고의 협업 소스로써 새로운 역할을 했습니다. 실제로 온라인 비디오 시청 시간은 하루 평균 4시간 3분으로 이는 불과 6개월 전 ‘2019년 온라인 비디오 현황’에서 조사된 평균 1시간에서 4배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온라인 비디오에 대한 소비자 시청 시간의 증가

전세계 대부분의 사람들(85 %)은 하루에 최대 6시간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합니다. 인도 사람들은 하루 평균 5시간 16분을 시청해 온라인 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나타났고, 하루에 12시간 이상 시청하는 비율(7.1%)도 가장 높았습니다. 한국의 평균 시청 시간이 가장 낮았고, 프랑스와 영국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표 1: 귀하는 온라인 비디오를 하루에 몇 시간 보거나 사용하십니까?

대다수의 사람들이 화상 채팅을 통해 더 많은 유대감 느껴

비디오 사용 증가를 주도한 것이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화상 채팅이 상당한 기여를 했습니다. 89%의 사람들이 비디오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했으며, 50% 이상이 매일 비디오를 사용합니다.

표 8: 팬데믹 기간 동안, 귀하는 얼마나 자주 비디오를 사용해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나누면서 유대감을 느꼈습니까?

재택 근무로 인해 화상 채팅이 증가

재택 근무는 더 이상 직원들에게만 좋은 옵션이 아닙니다. 사무실 폐쇄되는 경우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에게는 꼭 필요한 옵션입니다. 실제로 33%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고용주가 처음으로 재택 근무를 허용했다고 한 반면, 36%의 사람들은 이미 재택근무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했습니다. (이중 18%는 이미 풀타임으로, 18%는 파트 타임으로 재택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표 32: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고용주가 처음으로 원격 근무 옵션을 제공했습니까?

집에서 일하든, 소셜 활동을 하든 10명 중 약 7명(69%)은 최소 하루에 한 번 화상 회의를 사용합니다.

표 37: 사람들과의 연결을 위해 하루에 몇 번 화상 회의를 사용하십니까?

온라인 비디오를 통해 사람들은 많은 일상 활동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응답자의 79%가 온라인 비디오를 통해 일일 활동의 절반 또는 전부를 유지할 수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표 4: 온라인 비디오가 통해 일상 활동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온라인 비디오 사용 증가는 단기적인 추세가 아닙니다

팬데믹 기간에 온라인 비디오 소비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뉴 노멀의 행동들이 확립된다면 어떻게될까요? 아래 데이터는 온라인 학습이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83%의 사람들이 내년에 온라인 학습에 참여할 것이라는 증거를 보여줍니다.

표 5: 다음 중 어떤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이십니까?

결론

이 보고서의 결과는 온라인 비디오가 많은 일상 활동을 유지하도록 해주고 대면과 비대면의 간극을 채우는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COVID-19 기간 동안 사람들을 연결하고 소비자들이 얼마나 이 옵션을 좋아하는지도 보여줍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팬데믹이 약화되더라도 일상 활동에 온라인 비디오를 계속 사용할 계획입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 재택 근무는 많은 사람들에게 처음으로 허용된 옵션이었으며 그들은 비즈니스 미팅 및 동료와의 협업에서 비디오의 이점을 발견했습니다. 우리가 팬데믹에 이어 “뉴 노멀” 시대에 진입함에 따라, 많은 직장들이 원격 근무 옵션을 통해 보다 유연한 조직으로 전환될 것입니다. 사람들의 소셜 활동과 업무 방식에 변화가 생기고 엔터테인먼트, 여행, 상업용 오피스 시장 및 아직 예측할 수 없는 다른 많은 방법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변화가 발생하더라도 온라인 비디오는 계속해서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라임라이트가 온라인 비디오 과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알고싶다면 우리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blog/how-video-is-changing-the-world/)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