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년 8 가지 스트리밍 트렌드 : 고려해야 할 주요 예측 ⅲ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5. OTT 내용의 조각화

OTT의 성장은 이러한 서비스가 자체적인 틈새 콘텐츠를 찾도록 이끌었고, 이는 가장 주목할 만한 스트리밍 서비스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자체 OTT 스트리밍 플랫폼인 Disney +를 출시하려는 Disney의 컨텐츠는 단편화가 잘 진행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고,  이러한 발전은 치열한 경쟁에 의해서만 발생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Key takeaways

  • OTT 미디어 서비스는 틈새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OTT 콘텐츠 조각화가 발생했습니다.
  • OTT 미디어 서비스는 대중적인 콘텐츠를 유지하기 위해 싸우고 있습니다.

6.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대체

스트리밍 트렌드 중 가장 두드러진 음악은 젊은이들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젊은 연령대의 사람들은 이제 라디오를 통해 음악을 스트리밍하는 것을 선호하기 보다는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음악을 듣는 것을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DJ, 시간 확인 및 긴 광고가 없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또한 노래를 요청 해야 하는 라디오와 달리 음악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수백만 개의 타이틀 중에서 선택하여 모든 장치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Key takeaways

  • 젊은 소비자는 라디오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을 선호합니다.
  • Z 세대 회원은 라디오 팬이 되지 않습니다.
  • 팟 캐스트는 고위 청중을 끌어들일 것입니다.

7. 산업별 스트리밍 트렌드

라이브 스트리밍은 현재 전자 상거래 회사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기술을 활용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마케팅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향상되어 브랜드에 더 가까이 다가 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공부를 하는  학생에게 스트리밍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교육 기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시각적 데모와 라이브 레슨 방송을 통해 학생들의 교실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의료 부문의 경우 스트리밍은 의료 전문가가 온라인 교육 세션을 개최하고 환자를 실시간으로 치료할 수 있도록 하여 그 가치를 입증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부문은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 참여를 유도합니다. 

Key takeaways

  • 전자 상거래 회사는 마케팅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라이브 스트리밍은 고객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 의료 서비스 제공 업체는 교육 및 환자 관리에 라이브 스트리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