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는 클라우드 게이밍에 왜 중요할까?

by fnf

클라우드 게이밍이 잘 운영되도록 지연속도가 없어져야 합니다. 5G는 지연속도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할 때, 지연속도 문제가 발행해서는 안 됩니다. 게임을 하는 경험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똑같아야 게임 경험이 좋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라우드 게이밍은 좋은 대역폭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때문에 5G에 대한 욕망도 역시 높아집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이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대역폭의 문제입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큰 데이터 스트림을 가진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구조 없이 스트리밍 모델이 작동할 수 없습니다. 이에 따라, 상황이 2가지로 전개될 수 있습니다. 첫째, 게임은 간단해집니다. 때문에 , 우리의 게임 경험 퀄리티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둘째, 플레이어들은 단일 플레이어 모드로만 플레이하면서 지연속도 문제를 피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이 필요한 연결성은 스트림된 비디오 서비스에 비해 더 많이 요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운스트림 연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이 많으나, 상호작용성 때문에 업스트림 성과도 좋아야 합니다. 이때 추가적인 엣지 컴퓨팅 인프라스트럭처가 필요합니다. 5G는 이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5G는 4 Gbps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른 역동적인 연결고리를 관리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5G는 클라우드 게이밍의 온 잠재력을 발달시킬 겁니다. 5G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받는 방법 모두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5G가 클라우드 게이밍을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에 5G를 적극적으로 채택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5G가 촉발시킬 변화는 게이밍 분야에 국한돼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마트폰 사용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봅니다. 차세대 스마트폰은 이제 게임 콘솔과 유사한 기계로 출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따라, 5G는 핸드폰에 기반을 둔 게이밍에 케이블과 급속 서비스를 제공할 겁니다. 물론, 게이밍은 테크 회사들에게 5G 기술의 발전을 추구도록 자극시킵니다. 즉, 5G가 가져올 변화는 게이밍 분야를 완전히 바꾸어 갈 것으로 기대해도 됩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