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와 엣지 클라우드가 게임 세계를 변화시킵니다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상상을 해 보세요. 10억 달러 규모의 스포츠 사업, 3억 명 이상의 전세계 팬, 경기장에 가득 찬 청중단지 밀리 초의 지연으로 승자와 패자를 분리 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온라인 게임인 Esports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E 스포츠  세계에서 고속 연결 문제는 예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4G 네트워크에서 대기 시간과 속도는 게임 및 E 스포츠  시장이 직면 한 가장 큰 기술적 문제를 갖고 있습니다. 5G 기술은 속도 및 대기시간에 대한 문제의 해결책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은 이제 과거를 회상하는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5G 기술과 새로운 클라우드 기술이 게임 및 E 스포츠  산업에 어떻게 혁신을 가져 오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콘솔에서 스트리밍으로


수십 년 동안 게임 시장은 하드웨어 (콘솔 /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게임)의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왔습니다. 모든 프로세싱을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함으로써 게임 산업은 사용자에게 Netflix와 유사한 구독 기반 모델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월간 가격으로 게이머는 모든 장치에 스트리밍 할 수 있는 방대한 게임 카탈로그에 액세스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플레이어는 기기에 아무것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즉시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대기업에서는 이미 게임 스트리밍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5G는 모든 것을 클라우드로 푸시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것입니다.  Microsoft는 최근 게임을 휴대폰으로 스트리밍하는 Xbox 콘솔로 구동되는 게임 스트리밍 기술인 xCloud를 발표 했고,  PlayStation Now는 750개 이상의 주문형 게임을 제공하여 한 달에 20 달러에 PS4 및 PC로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Google은 사용자가 휴대 전화, 태블릿, PC 또는 TV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Stadia 라는 게임 플랫폼을 도입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나우 (GeForce Now)는 게이머가 TV 셋톱 박스, Windows 또는 Mac을 게임으로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Adobe와 Microsoft가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반 구독으로 마이그레이션 한 것처럼  5G를 통한 GaaS (Game -as-a-Service )와 새로운 엣지 클라우드 기술이 E 스포츠  산업에 혁명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 네트워크는 현재 5G 게임에서 요구되는 저지연 시간 및 처리량을 지원할 수 없는 중앙 집중식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엣지 클라우드 기술은 네트워크 엣지에서  트래픽이 있는 곳에 컴퓨팅 리소스를 배치하는 기술로 이는 5G 온라인 게임에 유연성을 제공 할 뿐만 아니라 세계 경쟁력 있는 E 스포츠  산업에 새로운 VR 및 AR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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