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엣지 컴퓨팅을 향상시킬 수 있을까?

by fnf

엣지 컴퓨팅이란 콘셉트는 데이터 프로세싱 및 데이터 분석을 말합니다. 이 과정은 최종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서버에서 진행됩니다. 엣지 컴퓨팅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통신 기업, 반도체 스타트업 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에게 새로운 시장을 열어주었습니다. 기술의 신속한 발전으로 빅데이터 등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의견도 같이 창조되었습니다. 이제 데이터 중심 세계에서 데이터 센터에 보관하는 데이트를 분석할 수 있다면,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IoT와 합쳐서 생각하면,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가치가 무한합니다.  

그러나, 시장은 IoT가 이끌어낼 수 있는 성장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IoT는 그것만으로 소비자 가치를 늘릴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최근에 인공지능과 같은 기술 발전으로 인해 산업이 변하고, 소비자에게 고급의 가치가 제공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기가 많은 변화를 목격했습니다. 시장에게 빅데이터,IoT 및 AI는 무한한 잠재성을 보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가장 효과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요소가 엣지 컴퓨팅입니다. 엣지 컴퓨팅은 미래의 기술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중요합니다.

엣지 컴퓨팅의 콘셉트 자체는 혁명적이지 않지만, 적용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엣지 컴퓨팅의 적용은 문제되고 있는 이슈를 해결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엣지 컴퓨팅은 대형 데이터 센터가 활용하는 에너지 절약 문제, 사적인 데이터 보안 향상, 정보 보관 감소 및 커뮤니케이션 비용과 지연속도의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엣지 컴퓨팅이 구체적으로 무엇이고, 이것이 네트워크에게 어떠한 장점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기 전에 이것의 발전을 추진하는 원동력과 응용 등을 알아야 합니다.

엣지컴퓨팅, 엣지 클라우드, 포그 컴퓨팅(Fog computing), 엔터프라이즈

엣지 컴퓨팅은 수 많은 명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엣지 클라우드 컴퓨팅과 포그 컴퓨팅은 그러한 명목 중 둘입니다. 엣지 컴퓨팅은 최종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서버를 통해서 앱 운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따라서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은 일반적으로 엣지 컴퓨팅과 유사하게 활용되어 왔으나, 컴퓨팅의 위치 아니라 네트워크 역량을 말합니다. 포그 컴퓨팅은 엣지 컴퓨팅과 똑같은 것이지만, 이것의 서브 세트로 간주됩니다.

예를 들자면, 최종 기기와 최종 포인트는 ‘엣지 기기’로 명명되지만, 엣지 컴퓨팅과 똑같지 않습니다. 이 차이가 중요합니다. 엣지 컴퓨팅은 여러 유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규모 Aggregator, 로컬 온프레미스 서버 또는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 포함됩니다.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는 18륜 트럭에 고정된 영구 또는 지역적으로 분산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