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N (Content Delivery Networks) : SEO에 적합합니까? ⅱ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CDNSEO 장점

CDN이 이미지와 같은 더 큰 파일을 전달하면 페이지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의 양은 HTML /text로 제한됩니다. 이렇게 하면 페이지로드 속도와 트래픽 관점에서 각 페이지가 매우 작아집니다. 페이지 속도를 위한 완벽한 SEO입니다. 불행히도, 이것이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유일한 SEO 장점입니다. 하지만 CDN에 관해서는 페이지 속도가 SEO에 유일한 장점인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실제로 CDN을 사용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CDN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더 큰 비디오 파일에 관한 것입니다. CDN을 사용하면 비디오 파일의 페이지 속도를 높이일 수 있습니다.  Google은 동영상 파일이 YouTube에 게재되지 않는 한 실제로 색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웹 서버에 많은 내장 비디오 파일이 있는 웹 사이트가 있는 경우 동일한 서버에서 직접 비디오 파일을 호스팅하는 대신 CDN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CDN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보다  더 큰 비디오 파일에 관한 것입니다. CDN을 사용하면 비디오 파일의 페이지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Google은 동영상 파일이 YouTube에 게재되지 않는 한 실제로 색인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동일한 웹 서버에 많은 내장 비디오 파일이 있는 웹 사이트가 있는 경우 동일한 서버에서 직접 비디오 파일을 호스팅하는 대신 CDN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DNSEO 단점

SEO 및 CDN에 관한 대부분의 기사는 페이지로드 속도에 관한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 경험상 SEO의 95 % 이상이 검색 엔진최적화  이미지 관련 콘텐츠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과거와 현재에는 SEO에 고유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SEO 방법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웹 사이트가 Times Magazine인 경우 SEO 최적화 이미지에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CDN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호스팅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임지의 경우 이미 월드 와이드 웹에서 최상위 사이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미지 호스팅에 관련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다른 웹 서버나 URL을 통해 이미지를 호스팅하는 경우 해당 이미지에 대한 Google의 신뢰를 다른 소스에 제공합니다. 이미지가 실제로 다른 곳에 있기 때문에 Google의 관점에서 웹 사이트의 일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CDN을 사용하는 경우 이미지 최적화 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웹사이트에는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신경을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