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N (Content Delivery Networks) : SEO에 적합합니까? ⅲ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이미지 CDN에 대한 Google의 견해

CDN이 이미지와 관련하여 활용되는 방법에 대한 Google의  특별한 견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Google은 로드 속도가 느린 것이 아니라 CDN과 같은 더 빠른 서버를 사용하여 사용자 경험을 충족시키기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CDN을 사용할 때 Google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Google은 이미지 검색이나 이미지 포트폴리오를 늘리기 위해 이미지를 크롤링 할 수도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크롤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이 두 요소 (URL 및 CDN URL)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모든 Google에서 아는 바와 같이 해당 이미지는 귀하의 웹 사이트에도 속하지 않습니다.

즉, 이미지가  훌륭하다고 생각하거나 이미지가 콘텐츠와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에 관계없이 사용중인 이미지에 대한 SEO 크레딧을 얻지 못합니다. Google은 어쨌든 페이지를 SERP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미지가 아닌 Google이 현재 고려하고있는 것은 콘텐츠 측면이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해결 방법

어떤 이유로든 CDN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최소한 하위 도메인 사용을 고려해야합니다. 많은 CDN은 이미지가 있는 도메인의 하위 도메인을 만드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DNS 레코드를 변경하면 이미지 와 같은 지정된 하위 도메인을 전파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CDN을 사용하는 몇 개의 작은 웹 사이트 프로젝트를 연구했으며 이미지에 대한 SEO 크레딧을 받지 못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은 Google 이미지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가 확인한 웹 사이트 중 일부는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변경 될 것으로 기대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

요약하자면, 트래픽이 많고 로드 속도가 느린 대형 웹 사이트가 아닌 경우 이미지에 CDN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다시 말해, 웹 사이트에서 처리 할 수 없는 이미지가 수십만 개가 아니라면 이미지 SEO에서 이익을 얻으려면 이미지를 동일한 URL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