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E MÉDIA TFO, 약 60%의 트래픽 급증에도 라임라이트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용이한 확장 및 원활한 수요 충족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산업: 미디어
사용사례: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웹사이트: https://www.tfo.org/

GROUPE MÉDIA TFO, 약 60%의 트래픽 급증에도 라임라이트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용이한 확장및 원활한 수요 충족

온타리오에 본사를 둔 프랑스어 공공 미디어 기업인 Groupe Média TFO는 디지털 학습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프랑스어로 된 혁신적인 교육 및 문화 콘텐츠를 찾는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프랑스어권 교육 자원의 제작 및 방송 분야 선두기업으로서 TFO는 온타리오, 캐나다 및 해외의 프랑스어권 커뮤니티에 크로스-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합니다. TFO는 또한 교육자, 부모 및 자녀를 위해 선별된 프랑스어 교육 리소스 및 콘텐츠를 제공하는 Idéllo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TFO 과제

2020년 3월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학교와 기업들이 갑자기 문을 닫자, 온타리오 교육부는 온타리오와 캐나다 전역의 학생 200만 명과 교사 및 교육자 13만 5,000명을 지원하는 포털을 만들었습니다. Groupe Média TFO는 학교가 문을 닫는 동안, 온타리오와 캐나다 전역의 프랑스어권 사용자를 지원하기 위해 구현된 이니셔티브 ‘Le Camp TFO en Famille’ 런칭을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이에 TFO 직원들은 모두 새로운 콘텐츠의 필요성이 가속화됨에 따라 원격 근무 모델로 전환했습니다.

Groupe Média TFO 이니셔티브의 핵심은 ‘Idéllo.org’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학부모를 돕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약 12,000개의 교육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 연령대를 위한 지능적이고 재미있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콘텐츠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2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25개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보유한 디지털 프레즌스(digital presence)를 통해 TFO는 위치에 관계없이 더 많은 학부모와 교사들이 이러한 리소스에 보다 쉽게 액세스 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사항이었습니다.

그러나 온타리오 교육부 포털의 트래픽이 갑자기 급증했습니다 (TFO.org에서 57% 급증, Idéllo.org에서 18% 급증). 이는 TFO 채널에서 중요한 교육 콘텐츠의 전송 속도를 늦추고 지연시킬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COVID-19 이후 우리는 매우 신속하게 교육부의 가정 학습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풍부한 교육 비디오 컬렉션을 통해 온라인 학습으로 전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사이트는 방문자 수와 대역폭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의 CDN 인프라는 라임라이트를 기반으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 준비가 되어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이 이니셔티브를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가능한 한 많은 가족과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Groupe Média TFO의 솔루션 및 최적화 총괄 디렉터, MICAËL N’GORAN

TFO 솔루션

라임라이트는 2011년부터 TFO의 유기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설 CDN 백본을 제공해왔습니다. TFO는 이미 라임라이트 기반의 견고한 인프라를 구축했기 때문에 팬데믹이 가져온 문제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온타리오 뿐만 아니라 캐나다 전역으로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라임라이트 비디오 플랫폼(Limelight Video Platform)은 온라인 비디오를 관리하고 어디서나 어떤 미디어 장치에서든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는 빠르고 직관적인 방법을 TFO에 제공합니다. 라임라이트의 글로벌 CDN과 통합되고 서드파티 비디오 플레이어와 손쉽게 통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담 라임라이트 솔루션 엔지니어 및 계정 관리자가 지원하는 업데이트된 셀프 서비스 옵션, API, 네트워크 및 POP 업그레이드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받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TFO의 트래픽과 시청률 급증은 전례가 없을 정도였습니다. 라임라이트를 통해 TFO는 캐나다 전역의 여러 장치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고품질 시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라임라이트는 전세계적인 팬데믹 기간 동안 캐나다 전역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엄청난 수요증가 관리를 지원했습니다. 새로운 가족 중심 콘텐츠와 독서 앱을 만들기 위한 계획은 앞으로 몇 달간 진행될 것이며, TFO는 캐나다가 미지의 영역에 진출할 때 교육자, 가족 및 어린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우월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case-study/tfo/)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