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 CDN vs Managed CDN vs DIY CDN: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Content Delivery Network가 처음 나타났을 때 최종 사용자에게 웹 기반 컨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공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획기적인 발전이었습니다. 그 결과 사용자 경험이 뛰어나게 되었으며 액세스하는 위치에 상관없이 매우 빠른 속도로 로드되는 다양한 컨텐츠가 풍부해 졌죠. 하지만 네트워크 대기 시간은 길어졌고, 그에 따라  CDN의 인기는 높아져만 갔습니다.  CDN은 서버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가장 가까운 서버에서 최종 사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단일 서버의 로드를 줄이고 원하는 정보를 매우 빠르게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에는 멀티미디어, 비디오, 애니메이션, JavaScript 임베딩 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웹 컨텐츠가 넘쳐나고 있으며, 그러한 자료들은 그 어느때 보다  더 많은 소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OTT 비디오 서비스는 방송 산업을 지배하고 있으며 비디오 컨텐츠는 웹 사이트에서 점점 더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웹 사이트 컨텐츠는 컨텐츠 제공자가 그 어느 때보다 우수한 컨텐츠 전달 성능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있는데, 그 이유는 대기 시간 단축,로드 시간 개선, 빠른 전송 속도 및 최소한으로 줄일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풍부한 웹 컨텐츠의 보급, 특히 비디오, 라이브 스트림, AR 등의 형식으로 인해 기존 CDN은 버퍼링, DDoS 공격 취약성 등과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최대 트래픽 및 콘텐츠 소비가 많으면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 질 수 있는데, 아래에서는 인기있는 3 가지 혁신적인 CDN 전달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멀티 CDN

다중 CDN 방식에서는 여러 CDN이 구현됩니다. 정의 된 규칙에 따라 CDN 중 하나에서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최상의 컨텐츠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대형 OTT 서비스 및 브로드 캐스터가  아이디어를 열고 다중 CDN 솔루션을배포하여 최종 사용자에게 탁월한 경험과 100 % 가동 시간을 제공합니다. 다중 CDN 접근 방식을 선택할 때 회사는 이러한 CDN간에 트래픽 흐름을 분배하는 방법을 잘 알고 결정해야합니다. 내부 전문 지식을 활용하거나 타사 공급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도 있습니다. 다중 CDN 전략은 사용 가능한 최상의 소스에서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기 시간을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최고의 비용 / 성능 비율을 제공하는 CDN 제공 업체로 라우팅하도록 전환 규칙을 정의하여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단일 CDN은 특히 중단 및 속도 저하로 인해 소비 시 비효율적 일 수도 있습니다. 다중 CDN 전략은 특정 CDN 제공자에 대한 중단 및DDoS 공격에 강력한 장애 조치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최소한의 가동 중지 시간만으로도 사용자 이탈이 발생하고 좋지 않은 리뷰를 받게 될 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중 CDN 전략은 이를 방지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전환 전략에 대한 계획을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배치 된 CDN 간의 정적 라우팅, CDN간 로드 밸런싱 또는 동적 전환 규칙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 Multi-CDN 계획을 통해 방송사는 각 공급 업체와의 계약 커밋 사용을 최적화하고, 추가 비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전체 지출을 줄이고 공급 업체의 잠금을 피할 수 있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