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전달을 지원하는 CDN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실제로 업계 분석가들은 OTT가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고 오랫동안 주장 해 오고 있습니다. 2016 년 CDN을 통해 337,000 페타 바이트 이상의 비디오가 제공되었으며 이는 총 소비자 비디오 트래픽의 67 %에 해당합니다. CDN은 2021 년까지 총 소비자 비디오 트래픽의 77 %를 차지하는 1,470,000 페타 바이트 (2016 년보다 440 % 증가)를 전송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바일 콘텐츠 소비 수치는 훨씬 더 놀랍습니다. 에 따르면 2018년 6월 에릭슨 모빌리티 보고서에 의하면 모바일 비디오 트래픽은 2023을 통해 약 45 % 매년 성장하고, 모든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약 73 퍼센트를 구성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수치는 다수의 시청자가 OTT로 전환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방송사와 운영자 관점에서는 달갑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러나 OTT 환경에서 선형 텔레비전과 동일한 QoE (방송 품질 경험)를 제공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괴롭히는 지연 및 광고 삽입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고객은 궁극적으로 다음 최상의 것을 찾기 위해 서비스를 떠나게 됩니다.

운영자는 CDN 서비스를 사용할지 또는 CDN 솔루션을 배포 할 것인지를 진지하게 고려 해야 하며 서비스 구매 대 구매 용량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먼저 도달 범위 및 품질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둘째, 비용을 고려하십시오. CDN 서비스와 CDN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비교해 봅시다. CDN 서비스는 종종 기가 바이트 단위의 네트워크에서 나가는 관리 서비스입니다. 이는 방송사가 트래픽 양에 대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더 많은 트래픽은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것과 같습니다. 반면, 자신의 CDN에 투자하면 몇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임대 능력과 반대로 CDN에 투자한다는 것은 수용 능력을 구입한다는 의미입니다. 방송사는 다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하고 OTT 제공이 증가함에 따라 규모의 경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CDN 소유권은 비용 절감 외에도 방송사 및 운영자가 진행중인 온라인 비디오의 대량 유입을 관리하고 대기 시간 및 QoE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엔드 투 엔드 인프라를 관리해야만 체인의 여러 지점에서 대기 시간을 줄이고 QoE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플레이 아웃 통합에서 체인 양단의 트랜스 코딩 및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지점 간의 명확한 통신은 중간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CDN을 통해 컨텐츠를 관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체인의 일부를 포기하고 다른 사람이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한 정체와 네트워크 문제가 발생하면 다른 회사 또는 다른 트래픽 유형과 서버를 공유하여 대역폭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