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QoE (Quality of Experience)를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메트릭을 활용해야 할까요?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오늘날 OTT 가입 서비스는 오늘날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 이로 인해이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비즈니스가 부상하고 있으며 또한 많은 기존 유료 TV 서비스 제공 업체가 이 새롭고 매력적인 수익원을 활용하기 위해 OTT 채널을 전환하거나 새로운 플랫폼을 탐색하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로 성공하려면 탁월한 경험 품질 을 제공해야합니다 .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가 빠르게 실망하여 이탈 및 비즈니스 손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운영자는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경험을 제공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Accenture의 설문 조사에서 40 %의 소비자가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경험 품질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습니다. 고품질의 경험은 고객 충성도 를 높이고 이탈을 줄여 비즈니스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시청 경험에 따라 사용자가 서비스 비용을 계속 지불 할 가능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OTT 서비스 제공 업체는 사용자 참여와 서비스 만족도를 어떻게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을까요? 사용자 경험은 시청 시간, 궁극적으로는 수익과 같은 주요 지표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배치 된 QoS (Quality of Service ) 및 QoE (Quality of Experience ) 모니터링은 OTT 제공자가 사용자가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병목 현상을 제거하고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위한 사전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왜 지표가 필요한가?

일반적으로 비디오 스트리밍은 컨텐츠 제공자의 오리진 서버 또는 CDN에서 시작되며 운영자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됩니다. 네트워크 혼잡은 스트리밍 품질에 영향을 줍니다. 이 체인의 원점에서 최종 소비자로의 약한 링크가 있는 경우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측정을 통해 서비스 제공 업체는 서비스 펄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측정 할 수 없으면 개선 할 수 없습니다. 기존 병목 현상을 이해하고 보고 할 분석 프레임 워크가 없으면 올바른 전략을 수립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OTT QoE와 관련된 표준 측정 항목을 살펴 보겠습니다. 

OTT QoE를 추적하기 위해 어떤 메트릭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시작 시간 및 시작 속도시작 시간 및 시작 속도 — 비디오 스트리밍이 재생을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과 소비자가 볼 수 있도록 시작하는 데 걸리는 속도입니다.

오류 속도 — 비디오 스트리밍 중 재생 실패가 발생하는 속도입니다.

리 버퍼 시간 및 버퍼 가능성리 버퍼 시간 및 버퍼 가능성 — 리 버퍼링 사건 수 및 비디오 리 버퍼링에 걸리는 시간.

평균 비디오 비트 전송률 — 소비자가 보는 속도 및 발생할 수 있는 비트 전송률. OTT 공급자가 낮은 비트 전송률 프로필을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품질은 떨어질 수 있지만 버퍼링 가능성과 시간은 줄어 듭니다. 해결 방법은 복잡한 미디어 파일 세그먼트에 높은 비트 전송률을 할당하고 간단한 것에는 낮은 비트 전송률을 할당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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