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5 QUEBEC CANADA, 프랑스어 OTT 비디오 플랫폼 출시 위해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와 파트너십 체결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TV5 Quebec Canada는 주로 프랑스어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프랑스어 전문 채널로, 캐나다에서 1,030만 이상의 가구에 방송을 송출하고 있습니다.

TV5 과제

TV5는 새로운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 TV 앱 및 새로운 웹사이트로 제공되는 신규 OTT 플랫폼을 런칭하고자 했습니다. 이는 기존 시장에 있는 스트리밍 제품에 완전히 새로운 프런트-엔드(front-end)를 만드는 작업이었습니다.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서는 TV5 개발자들이 ‘중단’ 없이 새로운 플랫폼을 통합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TV5는 프런트-엔드(front-end) 앱의 재생만 원했을 뿐, 잘 통합된 기존의 전체 동영상 워크플로우를 변경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위해 TV5는 RFP에 매우 구체적인 기준을 명시했습니다. 공급업체들은 써드파티 프런트-엔드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그들이 수행하는 각각의 작업이 API와 원활히 통합되도록 보장해야 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플랫폼은 어디서나, 어떤 장치에서나 TV5 시청에 필요한 비디오 형식으로 자동 변환을 지원해야 했습니다.

TV5 솔루션

TV5는 엔드-투-엔드 화이트 라벨 솔루션부터 개별 비디오 워크플로우 부분을 설계하는 전문성을 갖춘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공개 입찰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검토한 후, 라임라이트 네트웍스를 선택했습니다.

라임라이트는 TV5를 위한 비디오 플랫폼을 제공하고 여러 작업 세션, 기술 콜(call) 및 이메일 등을 통해 새로운 프런트-엔드 비디오 워크플로우와의 원활한 통합을 검증했습니다. 또한, 라임라이트 API(Limelight APIs)와의 용이한 통합 및 테스트를 보장하고 개발 팀의 기능 요청(멀티트랙 오디오)을 해결하기 위해 TV5 제품 팀과 긴밀히 협업했습니다.

TV5와 라임라이트가 협력한 결과, 새로운 TV5 스트리밍 서비스(Streaming Service)가 성공적으로 런칭되었습니다. TV5는 글로벌 팬데믹으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비디오 소비가 급증해 기존보다 3~4배 많은 트래픽 급증을 경험했지만, 라임라이트 전송(Limelight delivery)은 매우 안정적이었으며, 큰 문제 없이 운영되었습니다. 라임라이트는 새로운 장애물을 해결하고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TV5의 기준을 넘도록 보장하기 위해 TV5 팀과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이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트래픽이 312%나 증가했음에도, 라임라이트는 문제없이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전례없이 높은 수요였습니다.”
DANIEL ANGERS, TV5 Web 웹 프로덕션 매니저

TV5는 2011년부터 콘텐츠 전송을 위해 라임라이트와 협력해 왔으며, 장기간 견고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머지 않아 TV5가 팟캐스트와 다운로드 가능한 비디오를 추가하면 모든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디지털저작권관리(Digital Rights Management) 솔루션을 위해 라임라이트와 더 긴밀히 협력하게 될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resources/case-study/tv5/)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