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 왜 필요할까?

by 라임라이트 기술영업부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광고가 온라인 세계로 옮겨졌습니다. 점점 많은 사람들이 VOD(주문형 비디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예측 불가능한 시대의 흐름에 맞춰 발빠르게 준비해야 합니다.

VOD?

VOD(Video On Demand)란 온라인으로 시청자의 편의에 따라 액세스 할 수 있는 걸 의미합니다. 때때로 이러한 비디오는 구독자나 로그인한 회원들에게 가능하고 컨텐츠는 온라인 상태로 유지되며 대부분 상당히 광범위한 비디오 라이브러리가 만들어 집니다.

이제는 기존의 방식과 달리, 서버에 저장된 영상을 직접 선택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쉽게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컨텐츠가 다양해 진 만큼 계속해서 시청자들은 다양한 컨텐츠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쉽게 즐기기를 바랍니다.

라임라이트는 CDN 및 Origin Storage(오리진 스토리지)를 사용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귀하의 컨텐츠를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VOD가 가진 장점은 무엇일까?

■ VOD서비스는 컨텐츠가 다양합니다. 장르, 나라, 언어 등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매력을 끕니다.

■ 비용도 저렴하게 내가 원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기존 케이블/위성 TV보다 더 선호하는 추세입니다.

■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서비스를 접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 삶을 변화시키고 단순화 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정보를 습득하고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VOD 모델은 무엇일까?

■ SVOD: Subscription VOD(구독 VOD)는 비디오 컨텐츠에 접근하기 위해 일정한 간격으로 정해진 요금을 지불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 모델은 구독자가 손을 놓을 떼까지 원하는 시간만큼 계속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 TVOD: Transactional VOD는 SVOD와는 달리 시청 한 컨텐츠 양에 따라 요금을 지불합니다. 특정 컨텐츠를 구매하는 방식도 여기에 속합니다.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구독하는 걸 선호하는 편이기에 소규모 사업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 AVOD: Advertising VOD는 이론적으론 무료이며 사업체에서 마케팅 캠페인이나 수동 소득의 일부로서 누구나 컨텐츠에 접근할 수 있는 무료 비디오를 만드는 모델입니다. 동영상을 보는 도중이나 보기 전에 사용자들이 본 광고를 통해 수익을 내거나 사용자를 브랜드로 전환한다고 보면 됩니다. 

VOD는 전략이다?

■ 시대가 변했습니다!

“본방사수 하러 집에 가야해” 란 말은 촌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 소비자들은 점점 쉽고 빠르면서 질 좋은 서비스를 찾습니다.

■ 컨텐츠의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접근성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로 다가갈 필요가 있습니다.

■ 컨텐츠의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접근성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서비스로 다가갈 필요가 있습니다.

■ 아직 공급에 비해 수요가 많습니다.  소비자는 원할 때 컨텐츠를 사용할 수 없거나 맘에 안들 경우 어디 에든 더 좋은 서비스를 찾아 이동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 VOD모델은 컨텐츠 마케팅 뿐만 아니라 비디오 컨텐츠에서 수익을 얻는 방법들도 제시합니다. 회사에 추가 수익으로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 시간, 인건비 및 비용으로 제한되는 기존 제품과 달리 수익 결정엔 제한이 없습니다.

■ 주요 제품 외로 목표 고객과 연결하기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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