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SHINGTON & LEE, ‘MOCK CON 2020’ 라이브스트림을 위해 라임라이트 선택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버지니아주 렉싱턴에 있는 워싱턴 앤 리 대학교(Washington and Lee University, 이하 W&L)는 사립 자유교양대학교(private liberal arts university)로 미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학교 중 하나입니다.  ‘Mock Convention’은 4년마다 개최되는 미국 대통령 모의 지명 대회로 대학생의 95%가 참여합니다. W&L Mock Con의 역사는 1908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미국에서 가장 정확한 예측을 내놓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WASHINGTON & LEE 과제

W&L Mock Con 위원회는 2월 민주당 경선과 12명 후보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라이브 스트림 뷰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3일간의 모의 컨벤션 위켄드(Convention Weekend)는 미국 전역에서 인정받는 초청 연사, 미디어 패널, 주 대표단을 포함하여 실제 민주당 지명 전당대회(Democratic Nominating Convention)의 정확한 복사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L의 학생들은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고품질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원활히 전송하기 위해 CDN(Content Delivery Network)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장치를 통한 뉴스 비디오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팀은 Mock Con 시청자들이 이동 중에도 원활하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습니다.

“매일 Mock Con의 스트림 품질은 훌륭했습니다. 라임라이트 덕분에 이번 Mock Con은 112년의 역사상 가장 높은 시청률을 나타냈습니다. 라임라이트 CDN의 높은 성능을 통해 우리는 모든 시청자에게 탁월한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이벤트에 대한 기준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Mock Convention 2020의 Logistics Chair, DONALD LECOMPTE

WASHINGTON & LEE 솔루션

라임라이트는 전용 Mock Convention 사이트에서 라이브 스트림을 호스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전당대회의 진행을 도왔습니다. 플레이어 임베딩을 통해 시청자들의 용이한 유입을 꾀하고 청중들의 오너십(ownership)을 높였습니다. 그 결과, 총시청률은 2016년보다 4배 높아졌으며, 약 60,000명이 참여하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MMD Live를 기반으로 W&L의 Mock Con은 전세계 시청자들을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을 단일 입력 스트림이 아닌, 다양한 포맷과 비트레이트, 다양한 장치로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 스트림 중에 온-더-플라이 포맷 전환을 자동화하여 스트림 전송을 간소화시켰고 라임라이트 CDN과의 통합으로 구현된 글로벌 스케일을 통해 시청자가 원하는 어떤 장치나 위치에서도 Mock Con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Mock Con은 라이브 스트림 중에 발생되는 트래픽 급증을 손쉽게 처리하고, 3일간의 온라인 이벤트 기간 내내 방송 품질의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라임라이트의 로컬 고객 서비스 팀은 사전에 요구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W&L 학생들과 긴밀히 협력했으며, Mock Con 방송 기간에 24시간 내내 접촉이 가능했습니다.

2월 15일, Mock Con 학생들은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버니 샌더스(Bernie Sanders)가 조 바이든(Joe Biden)을 앞설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4월에 샌더스(Sanders)는 경선에서 사퇴해 조 바이든(Joe Biden)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도전할 대선 후보가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습니다. 2020 Mock Con은 1948년 이래로 단 3번째, 전체적으로는 단 7번째만 빗나간 예측을 내놨습니다.

연관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