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세대: 글로벌 게임 체인저

by 라임라이트 마케팅팀

e스포츠부터 스트리밍 전쟁, 클라우드 게임에 이르기까지 세계에서 가장 젊은 소비자(18~25세)들은 1,500억 달러 이상 규모의 게임 산업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같은 사실에 놀랄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s)에게 이는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Z세대는 전통적인 스포츠를 시청하는 것보다 다른 사용자의 비디오 게임을 보는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최초의 세대입니다. 야구나 농구보다 비디오 게임을 시청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합니다.

‘2019 슈퍼 볼’을 보는 것보다 더 많은 이들이 ‘LCS League of Legends® 챔피언십’을 본다는 것이 놀랍지 않으십니까? 주 정부가 허가한 e-스포츠 리그를 보기 위해 미국 학교로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것을 어떻게 보십니까? 지난해 이 대학들이 e-스포츠 장학금에 1,700만 달러 이상을 기부한 것은 어떻습니까?

이 모든 것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Nike, MasterCard와 같은 글로벌 기업은 이제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기 위해 e-스포츠 스폰서십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메가 브랜드 구글도 새로운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인 Stadia를 출시하면서 이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현재 모든 게이머가 직면한 가장 큰 불만사항은 대기시간입니다. 캐주얼하게 게임을 하든, 경쟁을 통해 승부를 내든 게이머들에게 긴 대기시간과 느린 다운로드 속도는 불만일 수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온라인 게임 현황 2020’ 보고서’에서 조사한 소비자의 87%는 가장 큰 불만사항으로 느린 다운로드 속도를 꼽았습니다.

이 모든 것이 라임라이트 네트웍스가 대기시간(레이턴시)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이유입니다. 우리의 고객인 세계 최고의 게임 브랜드에게는 실시간, 몰입형, 양방향 서비스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라임라이트는 애플리케이션 로직을 가장 필요한 위치에, 즉 네트워크 에지에 더 가까이 배치함으로써 대기시간 문제를 해결합니다.

‘온라인 게임 현황 2020’ 보고서 사본을 다운로드하시면 프랑스, 독일, 인도, 이탈리아, 일본, 싱가포르, 한국, 영국, 미국의 소비자 4,500명으로부터 확보한 특정 데이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트렌드를 폭넓게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이 무료 보고서는 매우 유용합니다. 원하는 경우 동료, 투자자와 함께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https://www.limelight.com/blog/gen-z-the-global-game-changers/)를 참고하세요^^

연관된 글